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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으로부터 계좌정보 취득
- 자동이체 신청서를 통해 고객 동의 하에 자동이체 결제정보 및 실명정보를 취득합니다.
결제정보 등록
-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자동이체 정보를 프로그램을 통해 등록하는 절차입니다.
출금신청
- 약정된 날짜에 맞게 고객 계좌로 출금을 청구하는 절차입니다.
출금 및 정산
- 청구 데이터를 전송하여 고객 계좌에서 출금 후 관리계좌로 입금하고 정산합니다.
| 구분 | 효성CMS + | 계좌이체 | 지로 |
|---|---|---|---|
| 개념 | 계약 체결 후 고객의 온·오프라인 신청에 의한 자동이체 |
은행 방문 또는 앱에서 자동이체 신청 | 금융결제원 승인 후 지로 용지 발행, 은행을 통해 수금 |
| 적용범위 | 월단위 수금 업체 및 기간 등 다양 | 개인별 자체 신청 | 보편적으로 사용 |
| 장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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별도의 계약 절차가 불필요 | 금융결제원 승인 획득 용이 |
| 단점 | 인터넷 사용 환경이 필요 | 매회 고객이 결제를 실시해야 할 수 있음 고객 확인 과정이 필요 |
인건비 증가, 고객의 은행 방문, 낮은 수납율 |
| 수납율(납기내) | 99% | 40% 이하 |
효성CMS+는 정기 수납(자동이체·정기결제)을 운영하는 기관이 도입·관리·정산을 효율화하도록 돕는 수납관리 솔루션입니다. 아래 장점과 도입 효과를 확인하고, 기관 운영에 맞는 결제 운영 방식을 선택해 보세요.